메뉴

기본분류

산업은행, 무보와 수출활력 제고 위한 업무협약 체결

코로나19 극복하고 경제활력 제고 목적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15일 여의도 본점에서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이인호, 무보)와 ‘한국판 뉴딜 및 소재·부품·장비 수출기업 공동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그린·디지털 뉴딜, 소재·부품·장비 관련 유망 기업의 수출 및 해외진출 지원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를 극복하고 경제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광범위한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유망 수출기업 및 프로젝트 공동 발굴 ▲수출·해외진출 기업 지원 노하우 및 맞춤형 상품을 활용한 공동 금융지원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유망 수출기업 공동지원 건에 대해서는 양사의 금리 및 보험 조건 우대 혜택도 주어질 예정이다.

 

산은은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총 45조원 규모의 대규모 직·간접 프로그램, 2050 탄소중립 달성 지원을 위한 ‘KDB 탄소스프레스 프로그램(5조원)’, 소·부·장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재·부품·장비산업 지원자금(3조원)’ 출시·운용 등 금융지원 인프라를 구축했다.

 

산은은 “이번 무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판 뉴딜 및 소·부·장 관련 유망 수출기업의 발굴·육성 저변을 넓히고, 차별화된 정책금융으로 실물경제를 떠받치는 버팀목 역할을 적극 수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