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금융 경제

KB국민은행, KB부동산 LH청약전용관 확대

임대주택 정보 추가…공공임대·행복주택까지 제공
LH청약플러스 연계로 청약부터 결과 확인까지 원스톱

 

KB국민은행은 부동산 종합 플랫폼 KB부동산에서 제공 중인 ‘LH청약전용관’에 임대주택 유형을 새롭게 추가하고 관련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LH청약전용관은 지난해 12월 KB국민은행과 한국토지주택공사 간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민간 플랫폼 최초로 LH 분양주택 청약 정보를 제공해 온 서비스입니다. 이번 서비스 확장을 통해 기존 분양주택에 더해 공공임대와 행복주택 등 다양한 임대주택 청약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임대주택 청약 정보는 분양주택 서비스와 동일하게 지역별 필터 기능을 제공해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의 공공주택 정보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용자는 KB부동산 앱에서 청약 정보를 확인한 뒤 LH 공식 청약 플랫폼인 LH청약플러스와 연동해 청약 신청부터 결과 확인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임대주택 유형 추가로 분양주택 수요자뿐만 아니라 임대주택을 찾는 무주택자와 청년, 신혼부부 등 다양한 주거 수요층의 정보 접근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다양한 공공주택 청약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주거 안정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공공기관 연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BF 법률상식

더보기

BF 세무상식

더보기

BF 분양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