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중랑구 상봉9-I구역(옛 이마트 상봉점 부지)에 조성하는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오피스텔의 청약 접수를 1일부터 시작했습니다.
이 단지는 지하 7층에서 지상 28층까지 4개 동 규모의 주거복합단지로 구성되며,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함께 들어섭니다. 이번 공급분은 전용면적 84㎡ 단일형으로 총 189실이며, 84㎡OA 95실, 84㎡OA-1 49실, 84㎡OB 45실로 세분화됩니다.
실내는 2면 개방형 거실 구조로 개방감을 높였고, 대면형 아일랜드 주방과 복도 수납공간,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아파트에 가까운 주거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모든 세대에는 시스템 에어컨 등 무상 제공 품목이 포함됩니다.
이번 오피스텔은 준주택으로 분류돼 각종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 자격을 유지할 수 있으며, 거주의무기간과 분양권 전매 제한이 없습니다. 청약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청약신청금은 100만원입니다.
청약은 13일 당첨자 발표 후 16일부터 17일까지 정당 계약이 진행됩니다. 계약금은 1차 1000만원 정액제로 책정됐으며, 중도금 무이자 조건이 적용돼 실수요자의 부담을 덜었습니다.

입지 여건도 강점으로 꼽힙니다. 단지는 상봉역과 망우역을 이용할 수 있어 지하철 7호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KTX, GTX-B(예정) 등 5개 노선을 통해 서울 주요 지역과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GTX-B 노선이 개통되면 서울역, 여의도, 송도국제도시까지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어 광역 교통망의 수혜가 기대됩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합니다. 코스트코, 홈플러스, 엔터식스, CGV 등 대형 상업시설이 가깝고, 동부간선도로와 북부간선도로를 통해 강남권과 경기 북부권으로 이동이 편리합니다. 서울의료원과 서울북부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접해 생활 편의성이 높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함께 조성돼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을 공유할 수 있어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며 “아이파크 브랜드의 인지도와 입지 경쟁력을 바탕으로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