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석미건설, 음성 석미아데나 센트럴 245가구 공급

4일 모델하우스 개관 청약 9일부터 진행
교통·교육·편의시설 갖춘 원도심 입지

 

석미건설이 충북 음성군 음성읍에 ‘음성 석미아데나 센트럴’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분양에 나섭니다. 회사는 오는 4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전용면적 84㎡로 구성된 총 245가구 청약 접수를 이달 9일과 10일 이틀간 진행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해당 단지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9층까지 3개 동 규모로 조성됩니다. 당첨자는 15일 발표되며 계약은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이뤄집니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7년 9월입니다.

 

‘음성 석미아데나 센트럴’은 장기일반 민간임대아파트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으며 기존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계약할 수 있습니다.

 

취득세와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부동산 관련 세금 부담이 없으며, 시세에 영향을 받지 않고 10년간 안정적인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습니다. 임대 기간 종료 후 분양 전환도 가능해 실수요자에게 내 집 마련 기회를 제공합니다.

 

최근 논란이 된 협동조합형 민간임대와 달리 해당 단지는 토지를 100% 확보한 상태에서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보험에도 가입돼 안정성이 높습니다.

 

음성군 원도심에 위치해 교통과 생활, 교육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충북선 음성역과 시외버스터미널, 음성IC 등을 통해 전국으로 이동이 편리합니다. 남신초, 한일중, 음성고 등이 가까워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음성종합운동장과 체육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단지는 수요자 선호도를 반영해 전용면적 84㎡ 타입을 A부터 F까지 6개 평면으로 구성했습니다.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모델하우스는 음성종합운동장 앞에 들어설 예정입니다.

BF 법률상식

더보기

BF 세무상식

더보기

BF 분양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