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금융 경제

하이딥, 스타일러스·터치IC 연내 양산 시작 기대-NH

 

NH투자증권은 28일 하이딥에 대해 터치 IC 및 스타일러스 양산이 연내 시작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NH투자증권은 하이딥의 스타일러스 솔루션이 스타일러스 센서를 대체할 수 있어 비용과 기기 설계에 모두 강점이 있다고 전했다. 노이즈 캔슬링을 통해 터치 오류를 방지할 수 있다는 강점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폴더블 폰의 경우 2장 이상의 스타일러스 센서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서 터치센서 제작 관련 기술 특허와 스타일러스 IC 원칩 기술은 필요성이 크다”며 “스타일러스 솔루션과 터치 IC 모두 빠르면 올해 말 양산이 시작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주요 고객사가 채택 중인 기존 방식과 하이딥 방식의 병행채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전환 시점까지는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했다. 하이딥이 최종 기술 검증까지 도달하는 한편 가장 빠른 채택이 가능한 고객사를 통해 양산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했다.

 

백 연구원은 “내년 스타일러스 솔루션이 채택될 경우 내년 하반기부터 급성장이 가능하다”며 “하이딥 주가는 고객사의 스타일러스 솔루션 채택 시점 내지는 신규 고객사 확보로 매출 시점이 앞당겨질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움직일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