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뉴스

DB손해보험, 서울핀테크랩과 ‘인슈어테크 활성화’ 맞손

스타트업 공동 발굴 등 인슈어테크 관련 프로그램 공동 시행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서울핀테크랩(센터장 소영)과 지난 18일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발굴 등 협업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실행할 계획이다.

 

이날 온라인으로 진행된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 협약식에는 고영주 DB손해보험 부사장, 소영 서울핀테크랩 센터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울핀테크랩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핀테크 육성센터이다.

 

양사는 ▲인슈어테크 분야 스타트업 공동 발굴·육성 ▲인슈어테크 사업협력 검토 ▲육성·협업 중인 스타트업 대상 인슈어테크 관련 자문 제공 등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할 예정이다.

 

인슈어테크(InsureTech)란 보험과 기술의 합성어로 데이터 분석·인공지능 등 정보기술을 활용해 기존 보험산업을 혁신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현재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등은 보험 플랫폼에서 ‘보험 보장 분석’을 기반으로 보험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고영주 DB손해보험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인슈어테크 분야에서 구체적인 사업 성과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성장을 위하여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소영 서울핀테크랩 센터장도 이 자리에서 “서울핀테크랩은 다양한 금융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DB손해보험과의 제휴로 양사가 협력해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협력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BF 법률상식

더보기

BF 세무상식

더보기

BF 분양소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