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요 행사

무더위에 장마 예고…유통가, 여름 상품 할인 기획전

장마 우려에 티몬 5월 제습기 판매 13배 ↑
CJ온스타일·쿠팡, 여름 침구 리빙상품 할인

 

평년보다 빨리 찾아온 무더위에 올해 역대급 장마까지 예고되면서 여름 용품을 미리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에 맞춰 유통업계는 여름 기획전을 열고 여름 침구, 제습기, 리빙용품 등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7일 티몬에 따르면 지난 5월 계절가전 거래액이 전년 대비 73% 증가했습니다. 제습기는 주요 품목 중 가장 큰 1241%의 판매 증가 폭을 기록했고, 구매 고객 수도 12배가량 늘었습니다. 체감 피해가 컸던 지난해 장마와 더불어 올해 이른 장마의 장기화 우려로 대비를 서두르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제습기뿐 아니라 장마철 대비를 위한 연관 상품의 판매도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실내 환기를 위한 공기청정기는 142%, 선풍기 및 써큘레이터는 34% 매출이 신장했습나다. 티몬은 계절가전 기획전으로 제습기와 공기청정기, 써큘레이터를 할인 판매합니다. 

 

위닉스 뽀송 제습기(10L), 캐리어 클라윈드 제습기(20L),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강블리 써큘레이터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중복 적용 가능한 카드사 및 페이 혜택 등을 더하면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CJ온스타일은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썸머 침구 페스타’ 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는 8일 오전 ‘앳센셜 쟈가드 풍기인견 침구’를 선보이며 포문을 엽니다. 천연섬유 특유의 촉감과 풍기인견 소재로 제작했습니다. ‘앳센셜 스프레드 3종 세트’ 상품은 9일 오전 판매 방송을 진행합니다.

 

 

모바일 라이브도 준비됐습니다. 오는 9일과 14일 오후 6시에 ‘파르페 by 알레르망 쿨링 침구’를 판매합니다. 일반 누빔 패드보다 부피가 작고 휴대성을 높였습니다. ‘룸메이트 by 알레르망 알러지케어 양모패드’는 오는 21일 최화정쇼에서 TV홈쇼핑 최초로 단독 론칭을 진행합니다.


행사 시작일부터 14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 시 10% 적립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행사 기간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삼성 무풍에어컨을 경품으로 증정합니다.


쿠팡이 오는 18일까지 '썸머 리빙페어'를 진행합니다. 행사에는 120여개의 국내외 유명 리빙 브랜드들이 참여했습니다. '아임리빙' 마이크로필에버 베개솜을 포함해 '코코도르' 디퓨저, '바디럽' 여행용 미니 필터 샤워기 등 3000여개 상품을 와우 회원이라면 할인 구매 가능합니다.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해 상품은 테마별로 분류했습니다. ‘썸머 인테리어’ 테마관은 여름 침구, 쿨매트, 모기장 등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시즌 상품으로 구성했습니다. ‘장마 필수템’ 테마관에는 장마철 높은 습도로 인한 냄새를 잡아줄 캔들과 디퓨저, 숯 등을 준비했습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부쩍 더워진 날씨에 시원한 색감과 소재의 인테리어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여름에 어울리는 다양한 리빙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