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업 비즈

볼보트럭, 스위스 홀심과 전기트럭 1000대 공급계약

볼보 전기트럭 역사상 최대치 수주규모

 

스웨덴 상용차 기업인 볼보트럭은 오는 2030년까지 글로벌 건축자재 업체인 스위스 홀심과 전기트럭 1000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볼보트럭에 따르면, 이번 주문은 볼보 전기트럭 역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양사는 오는 2030년까지 홀심의 유럽 사업장에 1000대의 볼보 전기트럭을 배치하기로 협의했습니다.

 

전체 주문량 가운데 130대는 올해 4분기와 내년에 걸쳐 프랑스, 독일, 스위스, 영국 등의 지역에 먼저 인도될 예정입니다. 내년까지 인도되는 트럭은 볼보 FH, FM 전기트럭입니다.

 

마틴 룬스테드 볼보그룹 회장은 "이산화탄소 절감이라는 대의를 위해 장기적인 협력과 진정한 변화를 목표로 양사가 맺은 굳건한 약속은 매우 중요하다"며 "볼보트럭과 홀심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이뤄낸 결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얀 제니쉬 홀심 회장은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가치 사슬 전반에 걸친 긴밀한 협업이 필요하다"며 "볼보트럭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2030년까지 유럽 내 물류 운송을 수행하는 자사 대형 트럭의 30%를 탄소 배출이 없는 전기트럭으로 전환하며 기후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볼보트럭과 홀심은 민간 부문에서 ‘SBTi(과학 기반 탄소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소속임과 동시에 ‘FMC’라는 녹색기술 국제 협력체의 창립 멤버로도 등록돼 있습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