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업 비즈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중국 부진으로 단기 실적 눈높이 하향…목표가↓-신한

 

신한투자증권은 18일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에 대해 중국 부진으로 단기 실적 눈높이를 하향했다고 평가하며 목표주가를 8만원에서 7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8%, 72% 감소한 1636억원, 61억원을 기록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 164억원을 크게 하회했다고 분석했다.

 

정용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 고객발 2차전지 재고조정으로 중국향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6% 감소한 220억원으로 급감했다”며 “수요가 둔화된 환경에서 국내 전력비 부담이 증가하면서 별도 실적이 적자로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신한투자증권은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의 중국 부진으로 실적 눈높이를 하향 조정했다. 다만, 1분기 매출에서 중국 비중이 13%까지 하락한 점을 감안하면 추가적인 약세 요인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했다.

 

정 연구원은 “하반기 유럽 고객사들의 전기차 신차 출시에 따른 수요 진작 효과와 북미향 신규 수주 확보 기대감으로 모멘텀이 부각될 것”이라며 “하반기 중 발표가 에상되는 장기 투자 계획을 통해 선진국 내 높은 점유율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