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업 비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프리미엄 클라우드 시장 노린다

멀티 AZ 기술과 TGW 서비스로 안정성, 확장성, 고가용성 확보
게임·의료·제약·AI·블록체인 시장 공략 나서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연계 지원 예정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안정성, 확장성, 고가용성 등 클라우드 핵심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성능 클라우드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 내정자는 16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미디어 브리핑에서 "글로벌 기술 수준의 멀티 가용영역(AZ) 기술과 TGW 서비스를 바탕으로 게임·의료·제약·AI·블록체인 등의 기업·기관을 공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내정자는 "비욘드 더 클라우드를 목표로 클라우드 본질에 집중해 개발자에게 쉽고 친숙하며 비용 경제적인 클라우드를 만들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를 위해 오는 31일 멀티 AZ를 공식 출시할 예정입니다. 멀티 AZ는 하나 이상의 데이터 센터에 워크로드(주어진 시간 안에 컴퓨터 시스템이 처리해야 하는 작업의 양)를 배치함으로써 하나의 AZ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기술입니다.

 

멀티 AZ는 자연재해 등의 외부 위험 요인에 대비하고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 내정자는 카카오 i 클라우드가 TGW(Transit Gateway) 서비스를 바탕으로 확장성을 확보했다고 강조했습니다.

 

TGW 서비스는 AZ 내에 완벽하게 격리된 VPC(가상 전용 네트워크)와 온프레미스(클라우드 환경이 아닌 기업의 자체 설비로 보유,운영하는 서버)간 손쉽고 자유롭게 통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다른 클라우드와의 연계를 용이하게 만듭니다.

 

TGW 서비스는 사람이 개입하지 않아도 시스템이 항상 작동하고 자동으로 오류를 복구해 가동 중지를 최소화할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 i 클라우드는 멀티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CSP)와 연계를 지원합니다.

 

이 내정자는 "개발자와 엔지니어들이 카카오 i 클라우드를 손쉽고 친숙하게 활용하고 함께 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팬덤을 형성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