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업 정책

2023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십 동문회 개최

인턴십을 매개로 한 청년들 간 교류와 소통의 장 열려

 

 

(블록핀) 외교부는 12.4.(월) 저녁 2023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십 동문회(홈커밍데이)를 개최하였다. 이번 인턴십 동문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2019년 이후 4년 만에 재개된 행사로, 지난 10년간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십 수료자들 30여 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분야의 진로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서로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 파견은 우리 청년들이 중남미 지역 내 다양한 국제기구에서의 근무 경험과 중남미 지역에 대한 지식 및 이해를 바탕으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외교부는 2009년 이래 매년 25명 내외의 대학(원)생을 선발하여 미주 기구(OAS, 미국 워싱턴 DC 소재), 유엔 중남미카리브 경제위원회(UNECLAC, 칠레 소재), 이베로아메리카 공동체 사무국(SEGIB, 스페인 마드리드 소재) 등 중남미 관련 주요 지역기구에 누적 306명의 인턴을 파견해왔다. 최준호 중남미국 심의관은 최근 중남미와의 외교가 그 어느 때보다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중남미 지역 전문가 양성이 긴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최 심의관은 중남미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이 현장 경험을 통해 지역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외교부가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하였다. 

 

외교부는 내년에도 10여 개의 중남미 관련 국제기구에 총 25명 내외의 인턴을 파견할 예정으로, 상반기 인턴은 내년 1~3월 중 파견되어 6개월간 중남미 관련 지역기구에서 인턴으로 근무할 예정이다. 

 

제공 : 외교부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