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업 비즈

SKT, 확장성 강화한 ‘TKS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인프라 구성부터 플랫폼 설치 운영 지원
퍼블릭 클라우드 지원 포함해 확장 기능 제공
중소 기업에 우선 지원할 계획

 

SK텔레콤[017670]은 전문인력 없이도 운용 가능한 'TKS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TKS 클라우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인프라 구성부터 플랫폼 설치·운영, 앱 개발·배포를 위해 필요한 소프트웨어 설치를 지원합니다.

 

SKT는 "이번에 출시한 TKS클라우드 서비스는 기업 고객 니즈를 모두 충족하는 서비스"라면서 "타사 유사 솔루션 대비 저렴한 투자 비용, 개발 및 서비스화 기간 단축, 신속한 앱 개발 및 배포 체계 구축 가능하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TKS 클라우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인프라, 플랫폼 및 배포 소프트웨어들의 조합을 지원합니다. 기업고객은 상황에 적합한 조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AWS뿐만 아니라 MS의 애저 등과 같은 퍼블릭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고객사들의 자체 클라우드나 데이터센터에도 적용 가능한 확장 기능도 제공합니다.

 

SKT는 이번 출시 버전에서는 우선 아마존 AWS 전용 서비스만 제공하며, 고객사가 AWS가 아닌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로 요청시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멀티 클라우드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SKT는 서비스를 구성하는 기반 기술을 모두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TKS클라우드서비스를 사용하면서 특정 회사의 솔루션이나 기술에 종속되지 않고 오픈소스 기술기반으로 손쉽게 역량을 쌓아 갈 수 있습니다.

 

기업고객이 필요한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함께 제공할 계획입니다.

 

SKT는 TKS클라우드 서비스를 스타트업과 같은 중소 기업들에 우선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동기 SKT 클라우드테크담당은 "기업의 앱 현대화 전환을 지원하고 특히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반자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 SKT는 시장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