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업 비즈

CJ올리브영, 2조원 규모 ‘이너뷰티’ 신동력 키운다

2030 ‘헬시 플레저’ 열풍..이너뷰티 상품군 강화

 

CJ올리브영은 건강식품을 잇는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이너뷰티’ 육성에 나선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너뷰티는 섭취를 통해 몸속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으로, 최근 헬시 플레저(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려는 트렌드) 열풍과 맞물려 2030세대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지난 2019년 7000억원대였던 국내 이너뷰티 시장 규모가 오는 2025년에는 2조원에 달할 전망입니다. 올리브영에서도 올해 1분기 기준 이너뷰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올리브영은 이너뷰티 범위를 확장합니다. 먹으면서 피부 건강을 가꿀 수 있는 콜라겐·히알루론산과 체지방 관리를 위한 슬리밍 제품, 효소·차전자피 등 체내 기능을 돕는 제품 등이 있습니다. 차, 단백질 스낵, 단백질 쉐이크 등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리브영은 고객들의 니즈에 맞게 원료, 효능, 제형 등이 차별화된 이너뷰티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유망한 신진 브랜드도 발굴합니다. 앞서 올리브영은 여성 웰니스 시장을 겨냥한 ‘W케어’, 혼술·홈술 트렌드를 담은 ‘RTD 주류’ 등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상품을 운영해 왔습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최근 2030 세대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만큼 이너뷰티 시장이 향후 더욱 커질 것"이라며 "올리브영은 이너뷰티를 비롯해 고객들의 소비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