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요 행사

SK이노·하이닉스, 미국 산호세서 ‘2023 SK 글로벌 포럼’ 개최

첨단 기술 동향 논의 및 채용 연계
SK이노베이션 ‘뉴 그린 포트폴리오’ 전략 바탕으로 프로그램 구성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 진행

 

SK이노베이션과 SK하이닉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서 '2023 SK 글로벌 포럼'을 연다고 21일 밝혔습니다.

 

'2023 SK 글로벌 포럼'은 반도체, 에너지, 배터리 등 분야에서 일하는 미국 현지 인재를 초청해 SK 성장 전략과 첨단 기술 동향을 논의하고 채용까지 연계하는 자리입니다. 해당 포럼은 2012년부터 진행됐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올해 올 타임 넷제로 실행 원년을 맞아 전력화, 자원순환 등 '뉴 그린 포트폴리오' 전략의 성과 창출에 중점을 두고 토론, 전문가 강연 등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미국 유수 대학 및 연구소 석·박사, 친환경 소재, 자원순환 분야 글로벌 기업 재직자 등 현지 전문가들이 참석해 미래 에너지 관련 최신 기술과 시장 동향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토론 세션은 ▲청정 에너지(수소, 암모니아 등) ▲자원순환 ▲이차전지 등 6개 주제로 진행됩니다.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에 대응하기 위해 '미래에너지 기술혁신 정책'을 주제로 현지 산학 전문가가 강연에 나섭니다.

 

SK하이닉스는 공정/소자, 첨단 패키징, 시스템 아키텍처 등 3개 세션을 열고 회사의 미래 전략과 반도체 기술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글로벌 포럼은 SK이노베이션과 글로벌 핵심 인재들이 통찰력과 신성장 비전을 공유하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기술 역량과 인적 네트워킹을 확대해 SK이노베이션의 파이낸셜 스토리 '카본 투 그린' 전략 실행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 말했습니다.

 

신상규 SK하이닉스 기업문화담당(부사장)은 "글로벌 포럼을 통해 해외 우수 인재들과 글로벌 트렌드와 기술에 대한 시각을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왔다"며 "올해도 현지 전문가들과 깊이 있게 소통하면서 미래 성장에 필요한 해외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