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업 정책

국내외 한인 여성리더 500여명, 9월 부산서 모인다

여가부·부산시, 22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9월 6~8일 개최

 

 

 

(블록핀) 제22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코윈, KOWIN) 대회가 오는 9월 부산에서 열린다.

지난 3일 여성가족부에 따르면, 여가부와 부산시가 공동으로 9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예정)에서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를 개최하기로 했다.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대회는 지난 2001년 여성부 출범과 함께 시작해 올해로 22번째 개최되는 국제행사다. 전 세계 62개국 1만여 명의 국내외 한인여성이 함께 모여 소통하는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가부는 2009년부터 지역 간 여성정책 교류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공동 개최를 추진해 왔다. 부산에서는 2010년 개최 이후 13년 만에 다시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글로벌 한인 차세대 여성리더를 주목하라'를 주제로 코윈 회원 간 교류를 비롯해 해외지역별 차세대 여성지도자들을 발굴하며 모국과의 유대를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2019년 이후 4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된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과학 등 전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내외 한인 여성 지도자 및 차세대 여성 지도자 등 5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는 개회식, 기조연설, 글로벌 여성지도자 대토론회(포럼), 과학,기술,경제,교육,문화 등 활동분야별 교류와 함께 부산지역문화탐방 등도 진행된다.

김현숙 여가부 장관은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는 국내외 한인여성 간 교류와 연대를 위해 지난 22년 동안 명실상부한 한인여성 교류의 중심으로 자리잡았다'며 '코윈 대회를 통해 재외한인 여성들의 역량강화와 함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공감대를 더욱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