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업 정책

오리온, 중국 시장 회복 추세 진입…목표가↑-신한

 

신한투자증권은 16일 오리온에 대해 중국 시장에서 회복세에 진입했다고 평가하며 목표주가를 13만원에서 13만 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오리온은 지난달 국가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증가율이 각각 한국 14.2%, 중국 13.6%, 베트남 37.8%, 러시아 129.2%를 기록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전반적인 원가 부담 속에서도 비용 효율화를 바탕으로 영업이익이 전 지역에서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4개월만에 중국 영업이익이 증가세로 전환한 점이 특히 고무적”이라며 “내수 소비 부진에도 불구하고 스낵 카테고리 성장에 힘입어 위완화 기준 매출이 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최근 중국 방역 정책 완화 시그널을 바탕으로 소비 경기가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 오리온이 지난 2분기부터 공격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점유율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 연구원은 “지난 3분기 스낵 성수기, 4분기 파이 성수기를 지나 내년에는 전 카테고리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며 “향후 신제품 출시와 채널 확장에 따른 점유율 상승, 카테고리 확장이 가시화된다면 과거와 같은 프리미엄 구간 진입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