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본분류

NH농협생명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 제공"

 

NH농협생명은 고객편의를 위해 ‘TM(전화영업)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이하 스마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 서비스는 모집인의 전화설명과 함께 고객이 모바일로 상품 내용을 보고 보험을 직접 가입하는 서비스다. 고객은 모집인의 상품설명과 고객확인 단계를 거친 뒤, 스마트폰으로 URL과 보험계약 서류를 확인하고 전자서명 등을 통해 편한 시간대에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NH농협생명에 따르면 스마트 서비스는 모집인의 설명과 장시간 전화녹취에 의존하던 기존 TM상품 가입 방식을 개선해 상담원·고객 간 쌍방향 청약환경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고객의 가입편의성을 높이고 모집인의 설명 부담을 완화시켜 TM보험의 판매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설명.

 

또한 스마트 서비스는 ▲상품내용 반복 청취 ▲챗봇 상담 ▲실시간 모집인 연결 ▲상담 예약 등의 가입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해 고객의 궁금증 해소와 보험가입의 편의성을 높였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는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 오픈으로 NH농협생명이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사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하게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는데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