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본분류

생명보험재단, 태블릿PC로 노인대상 디지털지원사업 지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이 비대면 복지 지원사업인 태블릿PC 기반 ‘인지재활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생명보험재단의 ‘인지재활프로그램’은 독신 남성 노인의 일상생활 자립을 돕는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에서 진행하는 신규 디지털 복지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동이 편리한 태블릿PC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독거 어르신의 고립감을 해소하고, 전문적인 인지훈련을 통해 치매 위험 감소와 인지기능 향상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구체적으로 ▲수리력, 판단력 등의 능력을 높이는 ‘인지훈련’ ▲목, 손목 등 총 6가지 신체 부위별 운동을 따라 하는 ‘운동요법’ ▲과거 기억을 활용해 정서 안정을 돕는 ‘회상요법’ ▲명상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는 ‘이완요법’ 등의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이를 위해 생명보험재단은 서울과 경기, 충북, 전북, 광주, 강원 등 전국의 남성 홀몸 어르신의 자립 지원시설인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9곳에 인지재활 프로그램 태블릿 PC 총 200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이종서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생명보험재단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상황에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보내도록 다양한 비대면 복지 지원사업을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