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한국해양대학교가 2024년 창의융합형 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교육 혁신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학교 창의융합교육센터(센터장 김정창)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2024 창의융합형 교육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지난 23일 영도 스페이스 원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창의융합교육센터와 공학교육혁신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혁신센터가 협조해 진행됐습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창의융합교육센터의 성과 발표와 함께 교육과정 혁신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사는 ▲김정창 창의융합교육센터장의 인사말 ▲창의융합교육센터 및 공학교육혁신센터 성과 공유 발표 ▲이진현 교육혁신센터 계약교수의 2024 교육혁신센터 교육 질 관리 사업 성과 발표 ▲한상준 동명대학교 Do-ing 교육혁신센터 초빙교수의 ‘산학실용교육 기반 Do-ing 교육혁신 철학과 실천 사례’ 특강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국립한국해양대는 창의융합형 교육 성과를 확산하는 것은 물론, 대학 교육의 질 제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김정창 센터장은 “오늘날 우리 사회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IoT 등 첨단 기술 발전으로 인해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며 “국립한국해양대는 다양한 학문 분야를 융합해 산업과 사회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국립한국해양대는 앞으로도 창의융합형 교육 확대를 통해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