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업 정책

부산시, 피란수도 부산유산 공식 누리집 개설

피란수도 부산유산 온라인 홍보 강화

 

부산시는 한국전쟁기 피란수도 부산의 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공식 누리집을 3일 개설했습니다. 이번 누리집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추진과 관련한 정보 제공 및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온라인 소통 공간으로 마련됐습니다.

 

시는 지난 2023년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등재된 피란수도 부산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이번 누리집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역사적 의미와 자산을 국내외에 적극 홍보할 계획입니다.

 

부산시는 누리집 개설과 함께 영문판도 동시에 선보여 해외 홍보를 강화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피란수도 부산유산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추진하면서 정확한 정보 제공과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누리집을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누리집은 지난해 12월 시범운영을 거쳐 공식 개설됐습니다. 기존 시 누리집의 문화체육관광 카테고리 일부에 포함됐던 정보를 별도의 플랫폼으로 분리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이번 개설로 시민들은 피란수도 부산유산에 대한 정보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누리집은 세계유산 등재 추진 현황과 더불어 문화행사 및 축제 정보도 제공합니다. 대표적인 행사로는 피란수도 부산 문화유산야행과 시민아카데미가 포함됐습니다. 이와 함께 부산 캐릭터 금순이·금동이의 정보도 제공돼 시민들의 흥미를 끌 전망입니다.

 

부산시는 영문판 누리집(www.busan.go.kr/wartime_capital_eng)을 구축해 해외 홍보를 강화했습니다. 관계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는 다양한 주체의 협력이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시민들의 관심과 응원이 중요한 사업이다"라며 "누리집을 통해 부산의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시민들은 이번 누리집을 통해 피란수도 부산유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산시는 향후 누리집 운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보강하고 최신 자료로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