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업 정책

올겨울 최강 ‘과학 프로그램’이 온다

국립과천과학관, 전시해설, 교육 등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블록핀) 국립과천과학관(관장 한형주)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24년 2월까지 전시해설, 교육, 행사,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각 프로그램은 관람객이 학업과 업무에서 잠시 벗어나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전시해설 프로그램은 기존에 다루지 않았던 새로운 주제들로 가득 채웠다. 한국에서 독자적으로 제작한 KSTAR 모형으로 핵융합발전 원리를 이해하는 '꿈의 에너지를 향하여', 새로 단장한 천체투영관 내 별 관련 전시품을 공부하는 '별에게로 가는 길', 기초과학원리가 적용된 신규 전시품의 원리를 배울 수 있는 '따끈따끈 새로운 전시물이 궁금해'등 4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 

 

유아부터 중학생까지 연령대별 흥미로운 과학 주제로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2024년 겨울방학 특별교육과정'에서는 과학관 대표 구독형 교육프로그램 '과학이 또옴'을 포함하여, 실험,창작,SW,과학수사 등 5가지의 과정 중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각 과정은 기수제로 운영하여(1기:1.23~1.26., 2기:1.30.~2.2.) 교육의 연계성을 높이고 과학적 사고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도록 만들어졌다. 

 

오감을 자극하여 과학과 친해지는 행사와 체험프로그램도 과학관 곳곳에서 이뤄진다. 스스로 과학교구를 만들어보는 '과학교구박람회 체험부스', 숲속 동물들의 겨울나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겨울왕국 곤충 디오라마 꾸미기','뚝딱뚝딱 자연체험물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천문우주와 관련해서는 '정월대보름 특별관측회'를 포함하여 4개의 관측프로그램과, 천체투영관 특별상영회를 마련하였다. 또한 첨단기술관에서는 전시 연계 활동지를 완성한 관람객에게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한형주 관장은 '겨울방학을 맞아 어른과 아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며 '과학관을 방문하여 신년에는 과학과 조금 더 가까워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내용, 대상, 기간, 접수, 비용 등)는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공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