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업 정책

제3차 스마트 시티 엑스포 도하, 내일 본격 개막

 

 

(블록핀) 카타르 수도 도하가 역내 최고의 스마트 시티 관련 행사인 '스마트 시티 엑스포 도하(Smart City Expo Doha, 이하 SCE 도하)'의 새로운 에디션이 펼쳐지는 가운데 또 다시 도시 혁신의 요충지로 부각이 될 전망이다. 

 

SCE 도하는 알 비다 공원(Al Bidda Park)에서 수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올해 3회째를 맞는 SCE 도하 행사장에는 전 세계 80여 개국 관계자들과 70명의 국내외 발표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도시의 미래를 그려 나가기 위한 혁신 증진과 파괴적 기술의 활용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SCE 도하는 오프라인(대면) 방식으로 알 비다 파크에서 개최되면서 Tomorrow.city 플랫폼을 통해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SCE 도하는 카타르 통신정보기술부(MCIT) 주최로 열리며, 스마트 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Smart City Expo World Congress)와 피라 바르셀로나 인터내셔널(Fira Barcelona International)의 연관 행사로 개최된다. 두 행사는 11월 29~30일 카타르 국제 원예 전시회 내에서 열린다. 

 

'데이터의 세계, 사람을 연결하며 삶을 고양시키다(A World of Data, Connecting People, Elevating Lives)'라는 테마로 열리는 SCE 도하에서는 시민들을 위해 더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하면서 살기 좋은 도시를 구축하기 위해 데이터와 연결성, 기술력이 지닌 근본적인 역할을 조명하며 특히 첨단 기술의 혁신적 잠재력을 주목하게 된다. 

 

이틀 동안 열리는 행사 기간에는 70명의 발표자가 4가지 핵심 테마와 관련해 20개가 넘는 관련 세션을 진행한다. 친환경 도시 환경, 디지털 거버넌스, 인지형 도시(Cognitive Cities), 살기 좋은 공간들(Livable Places)이 그 핵심 테마들이다. 행사장에는 오레두(Ooredoo), QNB, 미자(Meeza), 무시렙 프로퍼티스(Mshereib Properties), 말로마티아(Malomatia), 화웨이(Huawei), 딜로이트(Deloitte),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등 40여 개의 주요 기업 및 기관이 참가해 도시에 스마트 개발을 접목시키는 방법과 관련해 설명,토론하며 영감을 제시하는 등 각자의 지식과 혁신적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들은 더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하면서 포용적인 도시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이니셔티브, 솔루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