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래에셋생명, 판매 모바일 앱 ‘M,Contents’ 오픈

디지털시대..차별화된 모바일 비즈니스로 경쟁력 확보

URL복사

 

미래에셋생명이 디지털 금융 비즈니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모바일 판매 애플리케이션(앱)을 열었다.

 

미래에셋생명(대표 변재상, 김평규)은 2일 디지털시대에 빠르게 변화하는 보험 환경에 대응하고 차별화된 모바일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세일즈 모바일 플랫폼 ‘M,Contents’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M,Contents는 보험·펀드·금융 정보 및 영업지원 서비스 등 판매 채널 환경에 맞는 세일즈 컨텐츠를 공급해 고객에게 더욱 양질의 보험 및 금융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앱이다.

 

이번 출시되는 M,Contents는 직관성·차별성·편의성에 초점을 두고 개발했다. 카드뉴스·클립영상 등은 변액보험 리딩회사로서 특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판매인 참고자료와 고객 제시용 자료를 분리해 편의성도 확보했다.

 

앱의 주요 사용자인 지점장·FC 등은 해당 앱을 활용해 종신보험과 건강보험 등에 대한 니즈환기 자료 활용은 물론 변액보험의 트렌드·상품구조·필요성에 대해 고객에게 설명하고 변액보험 수익률과 함께 금융시장 동향과 전망 등 전문화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 고객 유형에 따라 특화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세무·회계·가업승계 등의 전문적인 정보와 아울러 부동산 핫이슈 등 최신 정보도 획득이 가능하다. 이 외에 모바일 안내장과 전자명함 등을 활용해 고객과 일상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판매 채널별 자체 커뮤니티도 만들어 상호간의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며 커뮤니케이션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현재 판매인은 신규로 앱 설치 후 이벤트 참여시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도 이달부터 한달 간 진행하고 있다.

 

김상래 미래에셋생명 마케팅부문대표는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 마케팅 및 고객 소비 활동에 모바일은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고 있다”며 “미래에셋생명 역시 모바일 세일즈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니즈에 지속적으로 부응해 차별화된 컨텐츠 및 플랫폼 제공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채널과의 장기적인 신뢰를 구축하고 제휴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