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본분류

캠시스, 인천 영종공감복지센터에 초소형 전기차 '쎄보-C' 기탁

URL복사

 

[블록핀 김영욱 기자] 캠시스(대표 박영태)는 인천 영종지역 복지증진을 위해 영종공감복지센터(센터장 성은정)에 2인승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를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캠시스가 자체 설계해 출시한 2인승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 차량은 안정적인 운행을 돕는 부스터 및 디스크 브레이크, 경사로 밀림 방지 알고리즘 등을 기본 장착했다. 에어컨과 히터 등 냉난방 장치도 갖춰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에서의 주행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초소형 전기차답게 좁은 골목길이나 언덕길을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방문 상담이나 부식 지원 등 다양한 사회복지 사업을 전개하는데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캠시스 관계자는 "모두가 힘든 시기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차량을 기탁했다"며 "기탁된 CEVO(쎄보)-C가 영종지역에 복지가 필요한 이웃들을 구석구석 찾아다닐 수 있는 영종공감복지센터의 발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영종공감복지센터 성은정 센터장은 "초소형 전기차야말로 영종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최적화된 차량이며 캠시스의 성원에 힘입어 영종지역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