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066570]가 26일 'LG 로보킹 AI 올인원(이하 'LG 로보킹 AI')' 온라인 전용 에센스 화이트 컬러 모델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지난 8월 출시된 LG 로보킹 AI의 인기에 힘입어 보다 많은 고객들이 LG전자의 AI 로봇청소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용 모델을 출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LG 로보킹 AI는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세척·건조 기능을 갖춘 일체형 로봇청소기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최대 진공도 8000Pa 모터에 기반한 흡입력과 엉킴 방지 브러시가 특징입니다. 집안 구조와 크기를 측정하는 라이다 센서로 최적의 경로를 설정, RGB 카메라와 3D 센서로 장애물을 감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국내 주거 환경에 맞춰 약 2cm의 문턱도 등반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분당 약 180회 회전하는 물걸레 기능을 탑재했으며 카펫을 인식하면 물걸레를 스스로 들어 올리는 '물걸레 자동 리프팅'과 자동으로 흡입력을 높이는 '스마트 터보'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보안 안전성을 고려한 LG 표준 보안개발 프로세스(LG SDL, LG Secure Development Lifecycle)도 적용되어 고객 데이터를 암호화 처리해 외부적인 데이터 불법 탈취·조작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습니다.
LG 로보킹 AI 온라인 전용 모델은 에센스 화이트 컬러에 프리스탠딩 타입으로 출하가는 179만원입니다. 주거 형태와 필요에 따라 자동 급배수 키트를 별도로 구매·설치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LG 로보킹 AI 온라인 전용 모델 출시를 기념해 내달 31일까지 구매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구매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전용 관리제 1병을 무료로 증정하며 LG전자 공식 온라인몰 LGE닷컴에서 제품 구매 후 포토 리뷰를 작성하면 5만 멤버십 포인트 적립도 받을 수 있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청소부터 관리까지 손댈 것 없는 LG 로보킹 AI의 올프리(All-Free) 솔루션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쾌적한 청소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가격 부담을 낮춘 온라인 전용 모델을 출시했다"며 "특히 LG 표준 보안개발 프로세스 적용되어 고객들이 보안 우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