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청소년 전용 ‘알파카드’와 ‘머니미션’ 선봬

  • 등록 2025.05.19 12:57:03
크게보기

만 14~17세 전용 금융 서비스 강화
게임형 혜택과 미션 리워드 제공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만 14세부터 17세까지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로 ‘알파(ALPHA)카드’와 ‘머니미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알파카드는 신분증 없이도 간편하게 입금, 출금, 이체, 결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입니다.


계좌나 체크카드처럼 쓸 수 있으며 카드 디자인은 트랙, 오로라, 스타폴, 블루오리진 등 4종으로 준비됐습니다. ‘아이답지 않은’, ‘성인보다 더 세련된’ 콘셉트를 바탕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청소년을 경계 없는 우주에 빗대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알파카드는 교통카드 사용이 잦은 청소년을 위해 교통카드 간편충전 기능도 지원합니다. 케이뱅크 앱에서 잔액 확인은 물론 스마트폰 터치만으로 충전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트렌드에 민감한 청소년 특성을 반영해 게임처럼 혜택을 즐길 수 있는 ‘별모으기’ 프로모션을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합니다.

 

알파카드를 3의 배수 금액으로 결제할 때마다 ‘별’을 적립할 수 있으며, 모은 별은 케이뱅크 앱 내 ‘별교환소’에서 올리브영, 다이소, 메가커피, 무신사, GS25, 배달의민족, 에이블리 등 인기 브랜드 할인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케이뱅크는 매일 미션을 완료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리워드를 주는 ‘머니미션’ 서비스도 선보였습니다. 미션 수행과 수집요소를 접목해 게임을 하듯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입니다. 머니미션은 고객별로 5개에서 10개 미션이 매일 다르게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알파카드를 아직 만들지 않은 고객에게는 ‘알파만들기’ 미션이, 이미 발급받은 고객에게는 ‘00편의점에서 결제하기’ 같은 미션이 주어집니다. 미션을 완료하면 일정 금액의 리워드가 쌓이며 3000원 이상 모으면 알파를 통해 현금으로 출금할 수 있습니다.


또한 3000원 이상 출금할 때마다 케이뱅크 캐릭터가 담긴 12종의 부적을 랜덤으로 뽑아 수집할 수 있으며, 이를 모아 감상할 수 있는 재미도 더했습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전용 서비스는 미래의 핵심고객층인 미성년 고객 기반을 넓히고 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라며 “디지털에 익숙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청소년 고객이 케이뱅크에서 금융생활의 첫걸음을 즐겁게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문정태 기자 hopem1@naver.com
Copyright @2018 블록핀(BLOCK FIN)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5384/ 등록일: 2018년 09월 08일/ 제호: 블록핀(BLOCKFIN)/ 발행인 문정태 ·편집인: 제해영,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8년 09월 26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제해영 Copyright © 2018~2024 블록핀(BLOCKFIN) All rights reserved. / 블록핀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