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KAC, 김해공항 금융지원 강화 MOU

  • 등록 2025.11.19 15:17:33
크게보기

김해공항 종사자 금융 접근성 확대
입주기업 대상 지원 프로그램 확충

 

BNK부산은행이 한국공항공사(KAC)와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김해국제공항 종사자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부산은행은 김해공항에서 협약식을 열고 공항 산업권 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한국공항공사 임직원과 공항 내 상주기업 종사자들이 보다 안정적인 금융 환경에서 업무와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두 기관은 복지 향상과 금융서비스 품질 개선을 중심으로 협력 폭을 넓혀 나갈 계획입니다.

 

협약에 따라 부산은행은 한국공항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예·적금 금리 우대, 주택담보대출 금리 인하, 직장인 신용대출 우대,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 등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이 생활금융과 자산관리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김해국제공항에서 근무하는 입주기업 종사자에게는 기업 운영 자금 지원, 매출채권 조기 정산, 금융 우대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다층적 금융 지원을 확대합니다. 부산은행은 향후 기업별 특성에 맞춘 맞춤형 금융상품을 발굴하고 기업금융 컨설팅을 강화해 지원 범위를 넓힐 방침입니다.

 

부산은행은 이번 협약이 공항 산업권 전체의 금융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상주기업의 안정적 경영과 종사자의 복지 개선이 연결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신식 부산은행 개인고객그룹장은 “한국공항공사 임직원들이 보다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공항 상주기업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금융 협력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문정태 기자 hopem1@naver.com
Copyright @2018 블록핀(BLOCK FIN)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5384/ 등록일: 2018년 09월 08일/ 제호: 블록핀(BLOCKFIN)/ 발행인 문정태 ·편집인: 제해영,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8년 09월 26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제해영 Copyright © 2018~2024 블록핀(BLOCKFIN) All rights reserved. / 블록핀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