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산업 정책

티빙, 대규모 경력 개발자 채용…IT 인재 확보 나선다

 

 

 

(블록핀) 국내 대표 OTT 티빙이 IT인재 확보로 플랫폼 경쟁력 확장에 나선다.

티빙은 지난 2020년 10월 독립 출범 이후 가장 큰 규모의 기술자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변화하는 미디어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플랫폼 기술 역량을 확장하고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 개발 역량을 고도화하기 위함이다.

모집 분야는 ▲미디어엔지니어 ▲클라우드 엔지니어 ▲데이터베이스 엔지니어 ▲앱개발자(IOS) ▲앱개발자(AOS) ▲프론트엔드(웹) ▲프론트엔드(TV) ▲백엔드(회원, 빌링) ▲백엔드(API) ▲데이터사이언티스트 ▲머신러닝 엔지니어 ▲검색 엔지니어 등 13개 부문으로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다.

접수 기간은 4월 17일(월)부터 4월 30일(일)까지 CJ 채용 홈페이지( ecruit.cj.net
)를 통해 온라인 지원 가능하다. 채용은 서류 접수 → 코딩 테스트 → 1차 실무 면접 → 2차 CTO 면접의 절차로 진행된다.

티빙은 업무 자율성의 혁신과 리프레쉬 제도의 균형을 맞춘 기업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자유롭게 출퇴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선택근무제를 운영 중이며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주 금요일은 편히 자기개발의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BI+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CJ그룹 주요 계열사 40% 할인, 통신비 지원, 국내외 숙소 할인 혜택, 사내동호회 지원, 장기근속 휴가(4주)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대규모 채용을 위해 티빙은 첫 공식 라이브 채용설명회를 통해 지원자와 티빙 개발자가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라이브 채용설명회는 오는 25일(화) 오후 7시 티빙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특히, 티빙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풍부한 정보 전달로 지원자들과 소통하기 위해 최고기술책임자 조성철 CTO를 비롯, 각 채용 분야 현직 개발자 10명 이상이 라이브에 대거 참여한다.

조성철 티빙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변화를 거듭하는 미디어 시장에 대응하고, 국내를 대표하는 OTT로 인재들을 발굴, 육성하고자 이번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평소 영상 콘텐츠를 좋아하고,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OTT 분야에서 티빙과 함께 이용자 시각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우수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티빙은 , , , , , 등 매월 2편 이상 공개하는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와 CJ ENM, JTBC 등 국내 주요 채널의 인기 콘텐츠를 라이브러리로 확보하고 있는 국내 대표 OTT다.

, 등 스포츠와 와 같은 공연 생중계는 물론 추천서비스, 메타데이터 고도화,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대용량 트래픽 처리까지 변화 무쌍한 시청자들의 미디어 이용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글로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 파라마운트+와 협력하여, 아시아 최초로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을 구축하며 국내 OTT 기술력 확장을 선도하고 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