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본분류

퀀텀, ‘스토어넥스트 5.3 버전’ 출시

멀티 계층화 스토리지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지능형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뉴스와이어)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및 데이터 보호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퀀텀(이강욱 지사장, www.quantum.com/kr)이 자사의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플랫폼에 고도의 워크플로우를 지원하기 위해 지능형 데이터 관리 기능을 추가한 ‘스토어넥스트 5.3(StorNext 5.3)’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토어넥스트 5.3(StorNext 5.3)’은 최근 발표된 고성능 워크플로우 스토리지 솔루션 ‘엑셀리스(Xcellis)’와 더불어 퀀텀의 새로운 클라우드 데이터 아카이빙 서비스 ‘Q-클라우드 볼트(Q-Cloud Vault)’와의 통합을 지원하며, Q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완벽한 데이터 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합리적인 비용의 퍼블릭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활용하여 장기적인 보관이 요구되는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스토어넥스트 기반의 아카이빙 어플라이언스인 ‘아티코 NAS(Artico NAS)’와 통합하여 고성능이 요구되는 작업을 온프레미스로 처리할 수 있으며, 장기간 낮은 비용으로 대규모 확장이 가능한 아카이빙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스토어넥스트는 워크플로우 요건을 만족시켜야 하는 스토리지 계층에 최적의 데이터를 보관함으로써 물리적인 위치에 관계 없이 디지털 자산에 대한 가시성 및 접근성을 보장한다. 

데이터의 폭증으로 고객들의 대규모 데이터 보관 및 관리에 대한 어려움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고성능과 저비용, 쉽고 빠른 접근성을 보장하는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고화질 대용량 영상 제작, 인텔리전스 데이터 관리, 영상 감시, 연구 개발 등 고도의 워크플로우가 요구되는 분야에서는 대용량 데이터의 효과적인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퀀텀은 멀티 계층화 스토리지 솔루션을 기반으로 온프레미스/오프프레미스를 하이브리드로 지원하며, 이를 통해 성능, 합리적 비용, 접근성 등 여러 가지 요건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스토어넥스트 5.3’을 출시했다. 

Q-클라우드 볼트: 클라우드 기반 저비용의 장기 보관 아카이빙 플랫폼 

Q-클라우드 볼트는 스토어넥스트 기반 워크플로우에 통합된 계층으로 운영되며 저비용으로 퍼블릭 클라우드 상에 “콜드-스토리지”를 제공한다. 

- 정책 기반의 자동화 된 프로세스 지원 
-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및 프로그래밍 혹은 하드웨어 추가 발생하지 않음 
- 클라우드로의 전송 및 보관 과정에서 클라이언트 단에 엔드-투-엔드 암호화 적용 
- 암호화 키 및 데이터 접근 관리로 사용자 제어 
- 퀀텀에서 직접 관리하는 직관적인 과금 정책 
- 정상급의 서비스 및 기술 지원 

Q-클라우드 볼트는 저비용의 클라우드 기반 장기 보관 데이터 스토리지로 ‘아마존 글래시어(Amazon Glacier)’를 사용하고 있으며, 자사의 Q-클라우드 아카이브 서비스와 통합하여 액티브 아카이브 데이터의 경우 아마존의 클라우드 웹서비스인 ‘아마존 S3’를 활용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스토어넥스트(StorNext) 5.3, 스토리지 유연성과 워크플로우 효율성 극대화 

새롭게 출시된 스토어넥스트(StorNext) 5.3에는 여러 계층 및 여러 다양한 사이트로 자동 파일 복사를 지원하는 ‘얼터네이트 스토어 로케이션(Alternate Store Location)’ 기능이 추가됐다. 이 기능은 모든 스토어넥스트 제품에 적용 가능한 구성형 기능으로 인입(Ingest) 데이터에 대한 카피도 지원하여 데이터 관리의 새로운 옵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감시 카메라의 영상 파일이 현장 분석을 위해 고성능 디스크 스토리지에 배치되는 동시에 장기 보관 및 재해 복구를 위해 원격지의 테이프 혹은 클라우드에 복제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분석이 완료된 이후 고가의 메인 스토리지에 보관된 파일은 삭제하고, 아카이브 계층에 복제된 데이터는 추가 액션 없이 장기적으로 보관된다. 

스토어넥스트(StorNext) 5.3은 최신 LTO 테이프 시스템 및 디바이스(LTO-7)를 지원하며, 기존의 스토어넥스트 프로 (StorNext Pro) 솔루션 및 StorNext M-시리즈 어플라이언스, 아티코(Artico) NAS 아카이브 어플라이언스에 즉시 적용이 가능하다. 스토어넥스트(StorNext) 4.7 및 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기존 고객들은 라이선스 업그레이드 및 추가 비용 없이(어플라이언스의 경우) 스토어넥스트(StorNext) 5.3을 사용할 수 있다. 

퀀텀의 스토어넥스트(StorNext) 솔루션 총괄 제프 스테드맨(Geoff Stedman) 부사장은 “높은 성능과 비용, 접근성의 요건을 모두 동시에 만족시키는 환경에서 데이터를 관리해야만 디지털 자산의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스토어넥스트(StorNext) 5.3은 온프레미스 환경과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이 멀티 계층화 스토리지 전략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이동시켜 최적의 워크플로우 효율성과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퀀텀 소개 
퀀텀 (NYSE:QTM)은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및 아카이브, 데이터 보호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퀀텀의 StorNext5(StorNext 5) 플랫폼은 업무 환경 전반에 걸쳐 컨텐츠를 보다 쉽게 활용하면서도 실시간 컨텐츠 공유를 통한 협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여 컨텐츠의 활용도와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돕는다. 퀀텀은 데이터 전체 수명 주기에 걸친 데이터 보호 및 보관을 통해 고객들이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여 업계 최고의 영상 제작업체를 비롯하여 주요 방송사, 컨텐츠 제작업체들을 비롯하여 전세계에 100,000곳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퀀텀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보다 많은 데이터를 보다 오랜 기간 동안 보관함으로써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고객들이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서 비즈니스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확신 보장’ (Be Certain™)의 고객 가치를 제공한다. 퀀텀에 대한 좀더 자세한 정보는 www.stornex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퀀텀코리아

관련기사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