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본분류

농정원 옥답, iECO AWARDS KOREA 2015 공공서비스 혁신 부문 사회·복지 분야 대상 수상

높은 수준의 콘텐츠와 다양한 맞춤형 정보제공을 통해 농업인 정보화 격차해소에 기여
건강한 인터넷 생태계를 조성한 점 높이 평가


(뉴스와이어)  iECO AWARD KOREA 2015에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이 운영하는 대표 서비스 ‘옥답(www.okdab.com)’이 사회·복지 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iECO AWARD KOREA 2015는 인터넷서비스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하여 혁신적인 인터넷 비즈니스 및 서비스 모델의 개발 및 보급,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한 미래지향적인 인터넷 기술 개발, 인터넷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하여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단체)에 대해 시상하기 위한 행사다. 올해의 수상작은 인터넷 전문가들로 구성된 2,000여명의 인터넷평가위원단이 9개 평가영역 45개 평가지표의 객관적인 평가결과를 통해 선정했다. 

농업·농촌 종합정보 포털 ‘옥답(Okdab)’은 이번 수상으로 인해 올해 2015 소비자의 선택 농식품·농어촌 정보서비스 부문 2년 연속 대상, 제8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준정부기관’ 대상까지 잇따라 수상하며 웹 서비스 분야 3관왕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피스(AFFIS)로 많이 알려졌던 옥답은 2010년 ‘농식품에 관한 해답’, ‘기름진 논’처럼 농업인에게 재산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옥답(Okdab)’으로 브랜드 명칭을 변경했다. 

이후 농업 경영, 농식품 생산, 유통, 소비 전 영역에 걸쳐 높은 품질의 콘텐츠와 차별화 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며 농업인의 정보화 격차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앞으로도 옥답(Okdab)을 통해 농업인이 꼭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도시민과 농업인이 상생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서비스를 혁신해 가겠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소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지난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출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홈페이지: http://www.epis.or.kr

관련기사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