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본분류

“경력·신상만 입력하면 끝”...케이뱅크, IT 전 분야 경력직 채용

자기소개서 없이 경력·신상정보만 입력해 지원
IT 전 분야 대규모 채용...8월 중 최종합격 여부 발표

 

올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케이뱅크가 우수 IT 인재 영입에도 두 팔을 걷어 부쳤다.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이달 31일까지 IT 경력직 채용에 대한 지원 접수를 받는다고 7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개발·인프라·정보보안·전략 등 IT 관련 전 분야이다. 사업 확장에 따른 혁신 상품·서비스 개발과 운영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두 자릿수 규모의 직원을 신규로 채용할 예정이다.

 

개발은 ▲코어뱅킹(계정계) ▲채널 ▲빅데이터 ▲딥러닝 ▲고객관계관리(CRM) ▲규제 시스템 중 원하는 직무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인프라 분야 직무는 ▲클라우드 ▲데스크톱 가상화(VDI)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등으로 나뉜다. 정보보안은 ▲시스템보안 ▲엔드포인트 보안 ▲사이버 위협 분석 ▲모의 해킹 등, 전략은 ▲IT 감사 ▲IT 전략·구매 ▲품질관리 등의 직무에서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번 채용에선 별도의 자기소개서를 받지 않는다. 지원자가 채용사이트에 입력한 신상정보·경력사항만을 토대로 서류전형을 진행한다.

 

지원은 케이뱅크 채용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이달 31일까지 접수된 지원내역을 토대로 서류전형을 실시하고 온라인 인성 검사와 1, 2차 면접 과정을 거쳐 8월 중 채용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지원동기나 자신의 강점 등 일반적인 내용은 면접 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기에 번거로운 자기소개서 제출 과정은 생략했다”며 “채용사이트에서 경력사항 등 핵심적인 사항만 입력하면 지원절차가 완료되도록 해 지원자들의 편의를 높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