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삼성SDS “블록체인 거래 속도 UP...기술 개발”

하이퍼레저 패브릭 적용 가능한 넥슬레저 가속기..IBM과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 협력할 것

[블록핀 문정태 기자] 삼성SDS가 블록체인 거래를 보다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해당 기술은 IBM 연례 기술 콘퍼런스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 SDS는 IBM과 블록체인 생태계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IBM Think 2019’에서 블록체인 가속 기술을 14일(현지시간) 발표한다. IBM Think 2019는 IBM의 연례 기술 콘퍼런스다. 

 

삼성SDS는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에 적용할 수 있는 ‘넥스레저 가속기(Nexledger Accelerator)’를 개발했다. 넥스레저 가속기는 블록체인 기반 거래 시 속도를 높여주는 기술이다. 이로써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 고려사항인 거래 처리속도를 높일 수 있다.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은 IBM이 리눅스 재단에 소스코드를 제공해 탄생한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쓰이고 있다. 삼성SDS는 넥스레저 가속기를 하이퍼레저 패브릭에 적용해 거래 처리속도가 급증하는 결과를 지난해 12월 확인했다.

 

삼성SDS는 외부 개발자가 사용하기 쉽도록 넥스레저 가속기(Nexledger Accelerator) 기술 로드맵 등을 포함한 백서를 개발자 공유 사이트인 깃허브(github)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가속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 도구도 함께 올릴 예정이다.

 

한편 삼성SDS는 향후 IBM 블록체인 플랫폼 위원회(IBM Blockchain Platform Board)에 참여하기로 했다. 또 IBM과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오픈소스 기반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