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내 최대 블록체인 기술 컨퍼런스 ‘블록 서울’

16일부터 나흘간 세빛섬서 진행..차별화된 다양한 이벤트 마련

 

[블록핀 문정태 기자] 국내 최대의 블록체인 기술 컨퍼런스로 주목을 끌고 있는 ‘블록 서울’이 어떤 내용으로 채워지게 될까?

 

서울 세빛섬에서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블록서울(Block Seoul)’이 열린다. 이 행사는 블록체인과 관계된 일을 하는 전세계 사람들이 아이디어를 나누고 영감을 받기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의 미래 방향을 ‘기술을 통한 사람 관계의 확장과 도약’으로 정했다.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서로 교류와 협력을 할 수 있는 업계 대표적인 행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한다는 목표다.

 

행사에는 위키피디아 창립자인 지미 웨일스 등 국내외 저명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암호화폐: 돈인가 주식인가? ▲ 규제가 기술에 보조를 맞출 수 있는가? ▲하이브리드 모델: ICO시대에 벤처의 미래 ▲사상 최초의 비트코인 ETF: 존재할 것인가 존재하지 못할 것인가 ▲2018 3대 혁신적인 블록체인 교육과제 등의 주요 의제들을 다룬다.

 

행사 개최 첫날인 16일에는 오후 7시부터 참가자들을 위한 환영행사인 칵테일 오프닝파티로 블록서울이 막을 올린다. 둘째날인 17일부터 본격적인 강연이 시작되며 19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참여자 등록을 시작으로 컨퍼런스가 진행된다.

 

강연 일정 사이사이에 참가자들을 위한 예술공연, 라이브 공연, 칵테일 행사, 에프터파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세한 사항은 블록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파크 예매 페이지를 통해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